기아 쏘울 SK3 명으로 색다른 변화

기아 쏘울 SK3 명으로 색다른 변화

미국 기아차는 새로운 쏘울 풀체인지를 로스앤젤레스 오토쇼에서 공개했는데요. 국내는 기아 쏘울이 아닌 SK3 이름으로 출시를 앞두며 관심을 높입니다.

기아 쏘울 풀체인지 달라진 외관과 변화된 내용을 통해 국내 출시할 풀체인지 정보를 확인해보시죠.

기아차 쏘울은 1세대 (2008~2013) 시작과 끝으로 앞으로 3세대 쏘울은 2019년형 차량으로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2세대까지 미국에서 인기를 반영한 차량이었죠.

달라진 외관은 박스형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한 채 새로움을 전달하게 되었고 크게 변하지 않는 틀에서 변화된 디자인을 제시하기 위해 기아차 고민스러움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새롭게 변화를 선보일 디자인에서 외국인 체형에 맞도록 기존 박스형을 유지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어 국내외 변화의 쏘울에 관심을 높입니다.

현대 기아에서 최근 디자인을 수평 디자인에 포커스를 맞춘 디자인처럼 직선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었죠. 헤드램프의 달라진 직선형 라인과 리어 테일램프까지 직선적인 디자인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박스형 차체가 직선이란 점에서 같은 방향적 디자인은 조화로움을 나타내고 있죠. 그렇다면 미국에서 출시할 기아 쏘울 파워트레인에 대해서 확인해 보시죠.

기아 쏘울 SK3 하위 트림은 2.0 가솔린 엔진과 상위 1.6 터보 엔진으로 소개를 했는데요. 최근 출시한 준중형 세단 K3 GT 파워트레인은 같은 1.6 가솔린 엔진과 7단 DCT 변속기 조합했다면 하위 트림은 2.0 가솔린 엔진과 IVT 변속기 조합을 보였습니다.

1. 스타일


아 쏘울 달라진 외관은 두 가지 스타일을 적용했습니다. 일반 가솔린 엔진은 클래식한 디자인의 크롬 장식으로 외관을 독특하게 보이게 했다면 1.6 터보 경우, GT의 라인으로 크롬이 아닌 그릴의 변화에서 새로움을 전달하게 되었죠.

그래서 전기차와 구분되는 쏘울의 디자인은 총 3가지 스타일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일반 트림은 X-LINE 명칭과 1.6 터보는 GT LINE으로 전면부 그릴의 변화를 통해서 새로운 디자인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달라진 외관 이미지를 돋보이게 할 크롬의 클래식 디자인을 적용했다면, GT 라인은 크롬을 제외한 날렵한 이미지를 담았습니다.

두 가지 스타일 통해서 새로움을 제시할 기아 쏘울의 변화된 이미지를 전달한다면 새로운 시스템은 어떻게 담았는지 확인해보죠.

2. 새로운 시스템


기아 쏘울 풀체인지 새로운 디자인 외 달라진 점은 어떤 부분일까요?

해당 질문은 기아차에서 공개한 내용을 확인하면 10.25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및 헤드 업 디스플레이 통해서 달라진 외관만큼 기아 쏘울의 첨단 이미지를 선보입니다.

첨단 기능을 담은 것처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헤드업 디스플레이 장치가 적용되었고 다양한 정보를 전면부 글라스 통해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죠.

3. 안전 부분


기아 쏘울 풀체인지 디자인에 관해서 확인해 보았는데요. 풀체인지 기아 쏘울 첨단 기술은 어떻게 담았는지 궁금함을 느낍니다.

새로운 디자인과 쏘울에 사용할 기아 드라이브 와이즈 기능을 포함해 안전성을 높이는 것을 채택했습니다.

물론 국내에서도 같은 시스템으로 기본 적용했으면 좋겠지만, 어떻게 반영할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전방 보행자 및 충돌 회피 (FCA), 차선 유지 (LKA), 차선 변경 (LCA), 운전자 주의 경고 (DAW), 사각 충돌 경고 (BCW), 후방 충돌 경고 (RCW),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SCC), 하이 빔 어시스트 (HBA) 등 국내 신차에서 볼 수 있는 첨단 장치를 반영하였죠.

기본 적용된 안전 시스템 외 풀체인지 모델에 기대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확인할 수 없어 아쉬움을 남기는데요.

하지만 소형 차량까지 내려온 헤드업 디스플레이, 중형 세단의 안전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을 준중형 차량에서 편의성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 내용을 조합하면 경쟁 모델과 경쟁을 위해 국내외 사용자 관점에서 만족할 수 있는 편의 시스템을 적용하여 신차의 매력을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출시할 기아 쏘울 풀체인지는 기존 쏘울과 구분하려는 이유인지 SK3 이름으로 곧 출시한다는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었는데요.

기존 쏘울 후속 모델이 아닌 새로운 차량 구분해서 가격 인상을 높이려는 것인지 추측하기 힘드네요. 기아 SK3 정보였습니다. (아래 주소는 2세대 쏘울 가격, 세금, 유지비)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