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텔루라이드 2020 모하비 후속이 아니다?

기아 텔루라이드 2020

기아 텔루라이드 2020 모하비 후속이 아니다?

 

기아 텔루라이드 2020은 모하비 후속으로 점쳐왔었던 모델이었죠. 최신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외관과 실내를  미국 기아차에서 공개했습니다.

이번 공개는 패션 디자이너 브랜든 맥스웰의 뉴욕 위크 쇼에서 독창적인 텔루라이드를 디자인을 선보였죠.

 

1. 디자인

2. 모하비 후속?

3. 텔루라이드 제원

4. 출시

2020 기아 텔루라이드
2020 Telluride side mirror

 

1. 디자인


 

패션 디자이너 맥스웰은 기아 텔루라이드에 몇 가지 요소를 가미한 천연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전체 디자인의 인테리어와 안장에서 영감을 얻은 더블 스티치 가족 장식, 가죽 섬세함의 사이드미러와 도어 핸들 등 2년전 공개한 같은 페인트 색상과 최근 텔루라이드 누출된 디자인에 디자이너의 새로운 감각을 더했습니다.

 

2020 Telluride Exterior 1

 

2. 모하비 후속?


 

기아 텔루라이드는 기아차 SUV 라인업의 플래그십 모델로 위치합니다.

기아차는 텔루라이드를 모하비 후속이 아닌 북미 전략용 현지 모델이라고 공개했는데요.

국내 모하비 후속으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모하비 상위 고급 모델로 출시 계획하며 모하비 판매 집중할 예정입니다.

모하비 후속으로 기아 텔루라이드를 생각했다면 완전히 다른 개념으로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Exterior 2

 

이를 증명하는데 텔루라이드 전륜구동에 모노코크 방식을 사용해서 후륜구동의 프레임 방식을 사용하는 모하비와는 다른 차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고급 이미지를 담을 기아 텔루라이드 2020 모델은 기아차의 고급 차종을 알리는 독자 엠블럼으로 교체될 전망입니다.

2020 Telluride Interior 2

 

3. 텔루라이드 제원


 

미국 조지아 공장에서 생산될 텔루라이드는 하위 쏘렌토 대비 길고 넓은 차체가 특징으로 새로운 V6 파워트레인을 언급하였지만, 제원은 공개하지 않았죠.

2020 Telluride Exterior3

그러나 2016년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처음 공개한 콘셉트는 3.5 리터 가솔린 직분사 (GDI) V6 엔진과 강력한 전기 모터를 사용하여 고속도로에서 12.7Km/L 이상을 효율성과 400마력 (엔진 270마력, 전기 모터에서 130마력)을 성능을 생산한다고 밝힌 적 있습니다.

그러나 양산 모델까지 위 내용처럼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출시할 예정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Exterior 4

 

4. 출시


 

기아 텔루라이드 쇼카에서 스키드 플레이트와 사이드실이 추가됐으며, 265/50 R20 오프로드 타이어가 적용한 이미지입니다.

2020 Telluride Interior 3

 

전체 디자인 오프로드 비율에 맞춰 스페어타이어는 트렁크 도어에 추가하고 금속과 가죽으로 꾸며졌죠.

국내 스파이 이미지가 기사화되면서 외관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아 텔루라이드 2020 공식 디자인의 데뷔는 내년 1월 열리는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