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쏘나타 1.6 터보 가격 세금 유지비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현대 쏘나타 1.6 터보 가격 세금 유지비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현대차 쏘나타의 주행성능 목표는 차와 운전자의 일체감을 조성하는 분위기다. 현대 쏘나타 1.6 터보 새로운 플랫폼과 현대적인 엔진을 결합하면, 자동차는 운전자의 입력에 빠르게 반응할 수 있고, 고속도로에서 조용하고 견고한 승차감을 제공할 수 있다.

쏘나타 센슈어스는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이하 CVVD)’ 등 신기술이 적용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CVVD는 기존의 연속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CVVT)이나 연속 가변 밸브 리프트(이하 CVVL) 기술에서는 조절이 불가능했던 밸브 열림 시간을 제어함으로써 상충 관계인 엔진의 성능과 연비를 동시에 향상하면서 배출가스까지 줄여주는 기술로 현대자동차 최초로 쏘나타 센슈어스에 적용됐다.

현대 쏘나타 1.6 터보는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에 드라이빙 다이내믹스가 어울리고, 조향과 핸들링 개선된 쏘나타는 전작보다 민첩하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 쏘나타 센슈어스는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 kgm의 성능을 갖췄으며 기존 쏘나타 1.6 터보 대비 약 7% 향상된 13.7km/l의 복합연비를 달성해 역동적이면서도 경제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2020 Hyundai Sonata
2020 Hyundai Sonata

반응성 향상을 위한 향상된 프런트 서스펜션 지오메트리, 향상된 안정성과 응답성을 위한 향상된 리어 서스펜션 지오메트리 현대 쏘나타 1.6 터보에서도 브레이크 응답성이 향상되었는데, 이는 더 큰 부스터와 증가된 전달력 덕분이다.

편의 기술
현대 쏘나타 1.6 터보는 선루프,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스마트 트렁크, 냉각 팬을 장착한 무선 스마트폰 충전 패드, 표준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 블루투스를 통한 텍스트-to-언어 등, 열선 내장 및 통풍시트 등 고급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최고급 오디오 및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는 블루 링크에서 구동되는 클라우드 기반 음성 인식 기능을 갖춘 넓고 고화질, 사용자 정의 가능한 10.25인치 터치스크린 모니터로, 클러스터 감시 디스플레이는 전체 12.3인치가 탑재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