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쏘나타 DN8 가격 세금 유지비 캠리 저승사자 탄생?

현대 쏘나타 DN8 가격 세금 유지비 캠리 저승사자 탄생?

현대 쏘나타 풀체인지 DN8 출시에 이목이 쏠린다. 첨단 기술과 현대차 신차에서 보았던 모든 기술의 집합체로 탄생했기 때문이다.

사전 계약을 진행하며 현대차는 쏘나타 DN8에 접목한 새로운 기술을 소개했었다. 3세대 플랫폼, Ai 기반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대형 내비게이션, 새로운 엔진, 다기능 운전자 지원 시스템, 스포티한 주행 감성을 높일 시프트 변속기와 토굴 버튼으로 주행모드 변환 등 버튼 하나까지 모두 바꿨다.

신선함이 묻은 쏘나타 DN8 외관, 실내, 인테리어, 첨단 기술 모든 부분에서 느낄 수 있는 매력에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부럽지 않다.

쏘나타 새로움과 여러 좋은 기술은 토요타 캠리보다 좋은 반응을 조만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1. 신형 쏘나타 크기

2. 운전자 지원 시스템

3. 특징

4. 가격

1. 신형 쏘나타 크기


경쟁 모델 캠리와 비교해 신형 쏘나타 크기 차이는 얼마일까? 신형 쏘나타 크기가 더 큰 치수를 반영한 크기다. 쏘나타 전장 (4,900mm), 전폭 (1860mm), 전고 (1445mm) 크기라면, 캠리 전장 (4880mm), 전폭 (1840mm), 전고 (1445mm) 크기이다.

차이는 크게 없지만, 굳이 따진다면 신형 쏘나타 크기가 더 큰 크기다. 여기에 현대만의 장점 실내 크기를 잘 뽑는 장점을 더하면 중형 차지만, 준대형 편의성을 갖췄다고 할 수 있다.

2. 운전자 지원 시스템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통해 운전자 지원시스템 정보를 전달한다. 국내 지형에 맞게 설계된 내비게이션과 반자율 시스템은 수입차보다 국내차에서 더 안전성을 보이는 중이다.

특히, 현대차와 기아차의 빠른 기술 습득 때문에 다양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의 발전도 빠르게 진화 중이다.

현대 센스 그리고 토요타 센스의 반자율 시스템은 유튜브 기반, 두 차량 반자율 시스템의 다양한 정보는 영상을 통해 조합하면 결과를 알 수 있다.

영상 및 체험에서 국내 기술 발전이 얼마나 빠르게 진화 중인지 알 수 있도록 전달한다.

7인치 내비게이션을 적용한 캠리와 10.25인치 적용한 쏘나타 정보 전달력은 당연 쏘나타가 앞선다.

3. 특징


두 차량의 특징을 확인하면 2.5L 가솔린 엔진과 2.0 가솔린 엔진으로 조금 다른 파워트레인으로 주행 감성을 전달하는 게 특징이다.

실내의 고급스러움, 좋아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플랫폼 개선으로 탄탄한 차체와 안전성을 높여 한국인에게 맞춤현 실내 편의성을 담은 것이 소나타 특징이다.

 

그렇다면, 두 차량의 특징 차이를 설명하라고 하면 어떻게 이야기할 것인가?

90년대 기술이 부족했던 시기와 현재 기술 차이를 생각하면 두 차량 간격을 알 수 있다.

현대 중공업과 미쯔비시 중공업 차이가 되지 않았나 생각된다. 꼭 기술 차이가 아니어도 영업점에서 소나타 실내를 앉아보길 권장하게 된다.

이유는 한국 체형에 맞게 수납부터 인테리어까지 입이 벌어질 정도로 혁신을 감행했다.

4. 가격


쏘나타 풀옵션 가격 정보를 확인하면 저렴한 가격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다.

캠리와 비교해도 높은 가격이 형성된 쏘나타 인스퍼레이션 트림을 볼 수 있다.

상위 트림 그랜저 IG 뺨치는 가격이다. 그러나 이전 세대 소나타만큼 확실히 상품성을 올리고 제값을 받으려는 제조사 마인드가 보이는 듯하다.

 

쏘나타 DN8 가격 구성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하위 트림 선택을 고려해도 좋겠다. 어차피 등가교환 법칙을 적용한 차량 가격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신형 쏘나타는 제네시스 차량에 볼 수 있던 기술을 통해 상품성을 높였다. 현대차의 자존심을 표현한 것처럼 신기술과 다양한 편의성이 주목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