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팰리세이드 가격 가솔린 디젤 선택은?

현대 팰리세이드 가격 가솔린 디젤 선택은?

현대차 팰리세이드 인기가 무서운 판매량을 나타낼 전망입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디자인과 실용성 때문에 수입차 못지않은 인기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3.8 가솔린과 2.2 디젤 엔진을 두고 사용자 고민이 전달됩니다. 그렇다면 어떤 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현대 팰리세이드는 기본 8인승에서 출시되는 차량입니다. 여기에 가솔린 엔진 경우 약 150만 원 저렴한 가격에서 선택할 수 있죠.

최근 국내 차량은 디젤보다 가솔린 엔진을 선호 중입니다. 정부 정책에서 디젤 페널티가 점검 강해지고 시간이 지날수록 강도가 심해지기 때문이죠.

가솔린과 디젤 엔진 중 고민한다면 연간 운행 거리를 고려해서 자동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공개한 내용을 확인하면 현대 팰리세이드 가솔린 엔진을 선택해도, 2.0 가솔린 엔진만큼 연비 효율이 좋은 9.3Km 복합연비 적용된다는 소식입니다.

굳이 디젤 엔진을 선택하지 않아도 팰리세이드 가솔린 엔진의 조용한 실내를 느낄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가솔린과 디젤 선택을 두고 비교해보죠.

1. 디젤 엔진


2.2L 디젤 엔진은 토크가 좋아 큰 덩치를 반영할 만큼 엔진의 조화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디젤 차량이 147만 원 비싼 가격을 두고 있지만, 1년 15,000Km 운행하면 가솔린 구매한 145만 원을 1년 안에 회수하게 됩니다.

디젤 엔진 1년 유류비 : 약 160만 원, 2.2L 디젤 엔진 자동차세 : 57만 원 비용을 고려한다면 가솔린 엔진은 조금 더 많은 비용을 예상합니다.

가솔린 엔진 1년 유류비 : 약 238만 원, 3.8L 가솔린 엔진 자동차세 : 98만 원 비용을 고려해야 운행할 수 있기 때문에 1년 15,000Km 주행 기준 두 엔진의 유지비 차이는 약 120만 원입니다.

15,000Km 기준 이보다 많은 거리를 운행한다면 디젤 엔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보다 작은 거리를 운행 계획이라도 디젤 엔진을 고려하는 게 이익입니다.

하지만 가솔린 엔진이 마냥 좋거나 앞으로 변경될 디젤 차량 페널티를 고려한다면 연간 차이 있는 비용을 감수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겠죠.

2. 팰리세이드


현대 팰리세이드 실내는 넥쏘의 실내와 결합한 럭셔리 디자인을 반영하였고 미래 지향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사륜구동 선택으로 드라이브 트레인으로 다채로운 주행 환경을 선택할 수 있는 재미를 담고 있습니다.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 모두 사륜구동의 주행 모두가 인상적인 부분이라 어떤 파워트레인을 선택해도 옵션의 사륜구동 선택은 필수처럼 느껴지죠.

실내와 옵션 등 플래그십 SUV답게 현대 최고급 세단에서 볼 수 있는 구성을 SUV 담고 있어 매력을 전달하게 됩니다.

국내 소비자가 환호하는 이유가 새로운 디자인 + 럭셔리 실내 공간 + 사륜구동으로 전통 SUV를 만끽할 수 있는 기대감 때문에 오프로드 주행을 가족과 함께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 볼 수 있겠죠.

3. 인스퍼레이션


현대 싼타페 최고급 트림으로 인스퍼레이션 모델이 후발 공개하면서 최고 등급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공개한 로스앤젤레스 오토쇼에서 두 가지 스타일 디자인을 보여 사실상 인스퍼레이션 모델의 추가를 예상하게 합니다.

또 다른 추측을 할 수 있는 내용이 현재까지 사전 계약으로 8,000대 이상 판매되었고, 현재까지 판매 가속을 본다면 12월 11일까지 약 2만 대 이상 사전 계약을 예상할 수 있겠죠.

인기 차량으로 등극한 대형 SUV 최상위 트림의 인스퍼레이션 추가할 예상은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이라면 당연히 출시할 모델처럼 느껴지죠.

4. 가격표 및 옵션


현대 팰리세이드 가격 및 옵션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전 계약이 끝난 후 가격 확정에도 정확한 정보가 전달되도록 조치한 내용이죠.

현대차에서 대형 SUV 출시에 국내외 관심을 높이는 시기입니다.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SUV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현대 펠리세이드 정보였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