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현대 팰리세이드 적정 공기압 브릿지스톤 & 미쉘린 차이

현대 팰리세이드 적정 공기압 브릿지스톤 & 미쉘린 차이

현대 자동차 팰리세이드 성공적인 판매량에 높은 판매량을 보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할 주제 내용처럼 현대 팰리세이드 적정 공기압과 브릿지스톤 및 미셀리 타이어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먼저 타이어 부분입니다.
팰리세이드 타이어는 18인치와 20인치 휠 구성하고 있는데요. 적정 타이어 공기압은 조금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4 휠 모두 35 공기압에 맞춰있습니다.

다만, 확인할 내용은 정비소까지 이동 구간까지 주행은 타이어 열이 발생하면서 공기압이 35 정적에 맞춰있어도 40까지 올라가는 사태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맞추는 것이 좋을까요?
자동차 정비를 위해서 현대 팰리세이드 엔진 오일 교체 시기는 15,000Km 또는 1년 먼저 도래할 시점에 교체를 하는데 이때 교체 시간 동안 타이어 열이 식으면서 공기압 팽창했던 부분이 차량 적용된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엔진 오일 교체 후 타이어 공기압을 맞추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죠.

브릿지스톤 & 미쉘린 차이
현대 팰리세이드 SUV는 18인치 경우 브릿지스톤, 20인치 경우 미쉐린 타이어가 적용합니다.

타이어에서 잘 모르는 내용인 245/60 R18 105H 또는 245/50 R20 102V 사이드면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내용은 속도 등급을 나타내는 내용이고 H는 210 Kmh 속도를 주행할 수 있는 성능의 타이어라면 V는 240 Kmh 주행할 수 있는 타이어 성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릿지스톤이 조금 낮은 속도 등급이라면, 미쉘린 경우 조금 높은 속도에서 이용할 수 있는 타이어입니다.

한 가지 더 확인할 내용은 타이어에는 회전 저항 (RRC) 소비효율 등급이 있습니다. 1~5등급으로 나뉘어며 1등급에 가까울수록 소비 효율은 높아지는데요. 브릿지스톤 타이어 회전 저항은 2등급으로 높다면, 미쉘린 경우 3등급으로 조금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현대 팰리세이드 취급설명서 기준이며 현대 자동차에서 작성한 내용입니다, 제조사에서 권장한 내용이기 때문에 공업사와 다른 언급을 할 경우는 해당 내용이 우선임을 강조합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적정 공기압 브릿지스톤 & 미쉘린 차이 내용으로 작성한 정보였습니다.

Categories: 국내
Tags: 미쉘린브릿지스톤적정 공기압타이어현대 팰리세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