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벤츠 EQC 미래 전기차 출시와 특징

2019 벤츠 EQC 미래 전기차 출시와 특징

현재 자동차 시장은 다음 세대를 위해 열심히 달리는 중이다. 여기서 소개할 차량은 벤츠 EQC 전기 차이다.

국내 또한 여러 방향을 제시하고 있지만, 독일에서 가장 유명한 벤츠에서 현재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것은 수소가 아닌 전기차 모델이다.

벤츠는 미래 전기차를 위해 EQ ( Generation EQ) 브랜드를 구성하며 여러 모터쇼에서 관련 자동차를 소개한 바 있다.

가장 먼저 소개한 차량으로 2016년 파리 모터쇼에서 벤츠 EQC 전기차를 소개했다.

2019년 출시를 앞두고 있어 조만간 공개할 것으로 프로토타입 영상이 공개되는 등 출시 전조를 보이는 중이다.

다음 세대 역시 2017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콘셉트 EQA를 발표하면서 두 번째 EQ 모델을 미리 소개했었다.

이 모델은 2020년에 출시 예정으로 소형 전기차의 매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물론 고성능 버전 메르데스-AMG 프로젝트 원 또한 공개한 상태로 전체적인 전기차 기반한 EQ 모델을 모터쇼에서 소개했었던 벤츠 전기차가 출시를 앞둔 상태라 궁금함을 부른다.

 

 

2019 벤츠 EQC 모델에 대해 미리 알아보자.

이 모델 소개에 앞서, 벤츠 EQ 브랜드를 두 가지로 구성 중이다.

벤츠 EQ 파워(POWER)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벤츠 EQ의 전기차로 구분할 수 있다.

소개할 벤츠 EQC 디자인은 SUV 스타일의 전기 차이다.

차량은 시스템 충전 결합 충전기 (선택 사양) 또는 무선 유도 충전 시스템을 이용해 전기차 시장을 주도할 예정이다.

전기 파워트레인 모터 성능은 총 300kW (410 PS) 700 Nm (71.5 kgm) 단일 변속기, 배터리 70 kWh 리튬 이온, 주행 범위 ~ 500km (311마일)까지이며 EQC 가격은 45,000달러에 판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금 자세히 관련 내용을 확인하면 배터리는 바닥에 두어 무게 중심을 낮추고 전기 파워트레인 모터는 전륜 1개, 후륜 1개를 통해 사륜구동으로 주행 성능을 높인다.

 

 

메르세데스 벤츠 사장인 Dieter Zetsche는

“페이스북 라이브에서 우리의 목표는 2025년까지 전 세계 전기차 판매량의 15% ~ 25%를 차지하게 하는 것”이라고 목표를 말했다.

그냥 앉아서 이런 목표를 실행하겠단 소리가 아니라 배터리와 전기차 프로그램 개발, 에너지 밀도 등 집중적으로 투자를 통해 미래 전기차 시장을 선도할 것이란 의미다.

벤츠의 과감한 투자를 통해 고객에게 시대 흐름에 맞는 친환경과 편리한 주행의 전기차를 제공하며 안전한 차량의 공급 비중을 높이려는 기본적인 집념을 볼 수 있는 것 같아 장인 정신을 보게 되기도 한다. [관련 영상 클릭]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