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020 기아 쏘렌토 가격 세금 유지비 구매 전략은?

2020 기아 쏘렌토 가격 세금 유지비 구매 전략은?

기아차 핵심 SUV 쏘렌토의 상품성을 강화한 2020 기아 쏘렌토 출시를 전했습니다. 이번 연식 변경 모델을 2019년 1월부터 판매한다는 소식에 어리둥절하겠죠.

자동차를 많이 다루고 전달하는 프리카톡은 조금 이해가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왜?라고 묻는다면 이런 내용이 포함하게 되죠.

2020 쏘렌토

2020 쏘렌토의 이유

2020 쏘렌토 구매 전략

2020 쏘렌토의 이유


최근 준중형 차량까지 내려온 운전자 안전지원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아 K3, 현대 아반떼, 최근 출시한 쏘울 부스터까지!

국내 대표 준중형 차량에 제조사에서 조금 특별하게 운전자 안전 시스템으로 전방 충돌 경고,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의 스마트 컨트롤을 이용한 반자율 주행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것도 무려 저렴한 선택 옵션 가격에 말이죠.

국내 소비자에게 높은 점수를 받는 기아 쏘렌토 대표 모델이 최근 출시한 준중형 차량보다 못하는 옵션 차이에 하극상을 부른 것입니다.

헉 ~~! 기아 대표 SUV 모델인데!

고객 관점에서, 이런 형태는 말이 안 되는 내용이라고 지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아차에서 쏘렌토 모델에 조건 없이 이를 적용하고, 연식 변경으로 첨단 장치를 기본적용해 이를 알리기 위해 2020 쏘렌토 연식 변경 모델로 선을 그은 것이죠.

2020 쏘렌토 구매 전략


위 언급한 내용처럼 이젠 기본 옵션으로 어댑티브 컨트롤 시스템으로 고속도로에서 반자율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기아 쏘렌토 모델이 출시했습니다.

예!~ 짝짝짝!
쏘렌토 최하위 트림, 깡통을 선택해도 반자율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죠.

기본적인 선택 옵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비게이션만 선택하면 기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동된 쏘렌토 반자율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쏘렌토 2.0 디젤을 구매할까? 아니면…. 쏘렌토 2.0 가솔린 터보를 선택할까?

두 차량을 고민한다면 기준을 정해보죠.

10,000~15,000Km 연마다 이용하는 분이라면 자동차를 많이 이용하지 않는 분들입니다.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솔린 터보 선택이 좋겠죠.

15,000~20,000Km 주행을 한다면 2.0 디젤 엔진 선택이 좋습니다. 유지비에서 차이가 있죠.

유지비 상관없이 선택을 고려한다면 2020 기아 쏘렌토 가솔린 터보 엔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 경유 인상세 등 디젤 차량에 페널티를 부가 소식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부가적으로 쏘렌토 가솔린 터보를 선택할 경우 안전 옵션이 조금 더 풍부한데요.

디젤 파워트레인 기본 안전 옵션이 전방 충돌 경고,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가 적용한다면….

2020 기아 쏘렌토 가솔린 터보는 위 안전 시스템을 포함한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까지 적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2020 기아 쏘렌토 선택은 당연 가솔린 터보 깡통을 선택해도 좋습니다. 아래 주소에서 바로 제원, 연비, 세금, 유지비 확인으로 자신의 환경에 맞는 트림을 확인해 보세요.

Categories: 국내
Tags: 2.0 가솔린2.0 디젤2.0 터보2.2 디젤2020 기아 쏘렌토가격표연비옵션유지비자동차세제원취등록세풀옵션